close
일본여행정보

도쿄 젊은이들의 문화 중심 시부야

유유랑 2024. 6. 4.

일본 젊음의 상징적인 곳을 뽑으라면 단연코 시부야를 뽑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문화의 페이지를 써 내려가고 있는 곳 시부야에서 도쿄의 젊음을 만끽해 보세요.

 
 

1. 현대 일본문화의 중심, 대혼잡의 스크램블 교차로

시부야를 상징하는 스크램블 교차로를 담은 예술적인 사진은 세계적인 패션잡지나 여행잡지의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지만, 거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혼잡에도 불구하고 혼란이 일어나지 않는 기적 같은 교차로는 도쿄의 역동성의 상징이며, 일본의 패션과 아트의 유행 무대인 시부야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쇼핑시설, 유행의 카페, 바, 레스토랑 등을 찾아 교차로 너머의 몇 갈래 거리와 골목으로 흩어져 가는 사람들의 무리에 여러분도 살짝 끼어 보시면 어떨까요? 완고하게 자신의 스타일을 관철하는 아트 장면을 감상해도 좋겠고, 어지러울 정도로 약동하는 도쿄의 중심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귀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힌트

  • 시부야의 상징 스크램블 교차로의 인파 속으로 들어간다
  • 최첨단 패션과 현대적인 생활용품을 구입
  • 영화, 음악, 책 - 시부야의 아트에 빠져든다
 

2. 교통편

JR선 외에도 ‘시부야’ 역까지는 게이오 이노카시라선, 도큐 도요코 선, 도큐 덴엔토시 선, 도쿄메트로 긴자 선, 한조몬 선 및 후쿠토신선으로 갈 수 있습니다. ‘시부야’ 역에서 아오야마, 오모테산도, 하라주쿠 지역까지는 도보 20분, 다이칸야마 지역까지는 도보 15분입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시부야’역까지 리무진버스로 55분. 전철로 45분.
나리타 공항에서: ‘시부야’역까지 리무진버스로 1시간 55분. 전철로 1시간 40분.
신주쿠역에서: JR 야마노테선으로 ‘시부야’ 역까지. 소요 시간 7분.
도쿄역에서: JR 야마노테선으로 ‘시부야’역까지. 소요 시간 23분.

 

3. 도쿄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에 가지 않고서 도쿄를 다녀왔다는 말은 할 수 없습니다. ‘시부야’ 역을 나오자마자 2분 간격으로 거대한 인파의 흐름 속으로 떠밀려가면서 건너간다는 것 자체가 귀중한 경험입니다. 그다음에는 도쿄의 최고급 초밥을 먹어도 좋고, 스모 선수들을 만나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부야에서는 도쿄 최고의 투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 건물의 상층에 있는 카페나 역 건물에서 시부야의 상징 스크램블 교차로 사진을 찍는 것도 좋고, 본인이 민첩하고 주의 깊은 사람이라는 자신감이 있다면 교차로 안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겠습니다.

 

4. 패셔니스타, 크리에이터, 디자이너의 쇼핑 거점

시부야의 거리는 변함없이 세계 패션을 주도하는 무대입니다. 시부야와 동시에 그 이름이 떠오르는 ‘Shibuya 109’는 유행에 민감한 청소년의 성지이며, ‘시부야 히카리에’와 ‘세이부 시부야점’은 좀더 세련된 쇼핑이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현대적인 복합시설입니다.

 

또한 진난 지역에도 들러 다수의 개성적인 셀렉트숍을 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부야는 패셔니스타만의 거리는 아닙니다.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라면 현대적인 생활용품 메가 스토어 ‘핸즈 시부야점’과 ‘시부야 로프트’에 가 보세요. 거대한 할인매장 ‘Mega 돈키호테 시부야 본점’에서 풍부한 상품 속에서 특이한 기념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시부야 스카이와 엔터테인먼트의 거리

끊임없이 역동적인 변화를 거듭하는 거리 시부야에는 최근에도 새로운 상업 시설이 많이 생겼습니다. MIYASHITA PARK에서는 일본 전국의 명물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부야 요코초'에서는 초밥, 라면, 교자만두, 닭꼬치 등 일류 요리사가 직접 만든 최고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직 스모선수가 운영하는 ‘리키시메시’ 점포나 노래방 등도 있습니다. 또한 마술과 음악, 이벤트 등 매일같이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부야역에 우뚝 서 있는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는 시부야의 새로운 랜드마크 타워로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망시설 '시부야 스카이'에서는 높이 약 230m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새로 단장해 문을 연 시부야 파르코는 최첨단 예술과 문화, 음식의 발신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점, 레스토랑, 아트갤러리, 영화관, 극장은 물론 만화나 게임 전문 플로어, 옥상공원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시부야 후쿠라스'에는 관광안내소와 아트센터, 종합버스터미널, 상업시설인 도큐 플라자 시부야 등이 있습니다.

 

6. 아트가 스며들어 있는 거리

최첨단 유행에 걸맞게 시부야에는 깊고 창조적인 아트 공간이 있습니다. 미니 시어터에서는 국내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들을 상영하고, 일회성 이벤트나 영화제도 자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옛날 레코드를 찾거나 라이브 하우스 또는 클럽에 간다면, 펑키 분위기의 우다가와초나 마루야마초 지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오쿠시부야의 조용한 일각에는 유행하는 바와 레스토랑, 세련된 분위기 속에 엄선 도서들을 갖추고 있는 서점이 있습니다.

 

7.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거점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거리이자 국제도시를 목표로 하는 시부야를 베이스로 애니메이션 문화의 새로운 거점으로서 2021년 4월에 오픈한 것이 ‘도쿄 애니메이션 센터 in DNP PLAZA SHIBUYA’입니다. 시부야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와 시부야 사변을 묘사한 “주술회전”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무대로 유명합니다. 또한 파르코 6층에는 애니메이션/게임 플로어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렇듯 일본 도쿄에 가면 빼놓으면 안될 곳이 바로 시부야입니다. 야마노테센을 타면 가장 많이 내리는 곳 중 하나로 특히 젊은 친구들끼리 일본에 가게 되면 이곳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