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일본여행정보

니혼바시(日本橋)에 대한 친절한 설명

유유랑 2024. 3. 13.

도쿄(東京)의 현재과 과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긴자와 도쿄역에 가까운 니혼바시는 옛날 도쿄의 매력과 근대적인 건축이 융합하는 곳입니다. 5개 가도의 기점이며, 지금도 거리를 측정할 때의 시작점이 되고 있습니다. 에도시대의 전통적인 모티브를 남기면서 현대적이고 세련된 공간이 특징인 노포 레스토랑을 비롯해 화려한 포목점, 해초나 간장, 금박이나 칼을 취급하는 전문점 등 반짝이는 고층 빌딩과 공존하는 도쿄의 전통을 발견해 보세요.

 

 


1. 가는 길


니혼바시는 도쿄의 중심에 있으며, '도쿄'역에서 도보로 10분 미만으로 갈 수 있으며, 버스나 전철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니혼바시'역은 도쿄 메트로 도자이 선과 긴자 선, 도에이 아사쿠사 선이 다니고 있습니다. 도쿄 메트로 긴자선의 '미쓰코시마에', 한조몬선의 '수이텐노미야마에', 도자이선의 '가야바초' 및 '인형초' 역에서도 접근 가능합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T-CAT)까지 리무진 버스로 25분.전철로 35분.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T-CAT)까지 리무진 버스로 90분.전철로 80분.
신주쿠역에서: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에서 '아카사카미츠케'역으로 간 후, 도쿄메트로 긴자선으로 갈아타고 '니혼바시'역으로. 소요시간은 31분입니다.
도쿄역에서 JR야마테선으로 "간다"역으로 가서 긴자선으로 갈아타고 "니혼바시"역으로. 소요시간 13분입니다.

 


2. 격식있는 노포백화점부터 골목 맛집까지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백화점 「니혼바시 미쓰코시 본점」은, 1673년에 일류 포목점의 에치고야로서 창업을 하였고, 1904년에 「백화점먼트 스토어 선언」을 통해 일본 최초의 백화점이 되었습니다.「니혼바시 타카시마야 S.C」도, 일본 유수의 역사가 있는 백화점에서, 1930년대의 명건축인 건물을 감상하거나 정중한 서비스와 함께 마음에 드는 일품을 찾거나 하는 등, 최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콜레드 무로마치'에는 다양한 전문점이 모이는 것 외에도 세련된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 뒷골목에는 전통 화과자부터 맞춤 젓가락까지 다양한 것을 취급하는 전통적인 전문점이 즐비한 것도 매력입니다.

 

 

3. 다양한 문화 체험

 

다양한 문화가 교차하는 거리니혼바시에서는 근처에 출발하는 수상 버스를 타고 리버 크루즈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 외, 「코레도 무로마치」에서는 다도나 옷입기, 전통 공예품 만들기등의 「일본 문화 체험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투어입니다만, 일본 내국인 참가자도 많아 전통적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호평합니다.

 

금융·상업의 중심지인 니혼바시에는, 일본의 전통적인 미술품을 수장하는 「미츠이 기념 미술관」이나, 에도연을 시작해 전국에서 모아진 연 중에서 엄선된 것을 전시하는 「연의 박물관」등, 미술관이나 갤러리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니혼바시의 고층건물에서 후지산도 볼 수 있다고 하니 흥미가 많이 당길 수가 있는데요?

일본에 가면 무언가 일본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를 느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심장 도쿄에 가시게 되면 꼭 방문해 보세요.

 

댓글